01_1_sian
left_2
left_1
 
 
 
치주치료는 치은염(잇몸염)이나 치주염(풍치)의 염증성 질환, 염증성 치은비대나 약물에 의한 치은 비대증, 외상성 교합이나 부정교합에 의한 치주질환, 구취, 지각과민, 치은퇴축 등을 사전에 예방 및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치과치료의 기본적인 진료행위이며 더 이상의 질환의 진행을 중단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스켈링이란? 잇몸 위쪽 치아 표면에 붙어있는 치태(plaque), 치석 및 착색에 의한 침착물들을 제거하는 것으로 초기에 생긴 잇몸염을 예방하는 치료로써 초음파를 이용하여 단시간내에 시술을 합니다. 최근에는 레이져를 이용하여 하는 방법도 소개되어 시행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검진과 함께 올바른 양치질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잇몸속 치아뿌리 표면에 붙어있는 치석 및 염증을 제거하는 것으로 치석제거술과는 다르게 잇몸조직을 끍어내는 방법입니다. 이는 치은염 및 초기 치주염의 경우에 시행하는 것으로 잇몸 염증을 해소하며 더 이상의 진행을 예방하는데 비교적 간단한 치료로 4-6번에 나누어 치료를 받으며 진료시간은 1회 내원시 30분 정도 걸립니다.
중증도 이상의 잇몸질환인 경우에 시행합니다. 치주질환에서 치주조직이 깊고 광범위하게 파괴되어 치은연하 소파술로는 치료가 불충분하다고 판단되어 질 때 시행하는 것으로 국소마취후에 잇몸을 절개하고 잇몸조직을 분리한 후 시술부위를 직접 관찰하여 나쁜 염증조직을 제거하고 뼈를 이식하거나 다듬어주는 술식으로 1시간 정도 소요시간이 걸립니다.
치주질환으로 인하여 치아주위 골파괴가 수반한 치아의 경우 시행하는 술식으로 원칙적으로는 뼈의 재생의 도모가 목적입니다.
bottom